티스토리 뷰

버드 썬캐처. 원래는 트리 장식인 새 모양 투명 오너먼트를 구해서 만들었다.

왼쪽 것이 처음 만든 썬캐처, 오른쪽이 두번째.

 

 

처음 만들 때는 썬캐처 가장 아래에 달리는 큰 유리추가 없었기 때문에, 작은 크리스탈을 모아 엮어서 달았다.

나름대로 둥지를 형상화한 것이고, 그 위에 공처럼 뭉친 크리스탈은 새의 먹이인 나무열매를 닮게 만들었다. 이 장식들을 만들고나니 썬캐처에 비즈공예 기법을 접목하면 좋을 것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엉뚱하게 비즈공예 영상을 엄청 찾아봤고 결과적으론 한동안 와이어만 갖고 놀았다......ㅋㅋ 이 무슨 의식의 흐름

 

 

두번째로 만들 때는 35mm, 14mm 유리를 많이 구입해서 좀더 썬캐처다운? 묵직한 느낌이 있다.

무슨 수를 써도 어쩔 수 없이... 큰 글라스 팬던트를 쓰는 것이 빛을 산란하는 데에는 최고인듯.

 

그리고 아래에 팔각 유리를 삼각형으로 엮은 것은 옆에서 본 새 모양에서 따온 것이다.

실제로 집 안에 배치할 것을 생각하면 새가 아래에 있는 게 적합한 것 같다.

 

 

썬캐쳐는 무궁무진하게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작할 수 있을 것같다.

햇빛이 싫어서 썬캐쳐도 별로였는데 이 점 때문에 이젠 좋아졌다... 핳

 

 

 

썬캐쳐에 달 생각으로 만든 눈꽃 오너먼트인데, 마음에 들지 않아서 해체해야 할 것같다...

비즈가 96개나 쓰였는데 원위치 시킬 생각하니 끔찍ㅋㅋㅋㅋㅋㅋㅋㅋ

 

꼭 비즈를 쓰지 않아도 와이어만으로 예쁜 오너먼트를 만들 수 있게되면 좋겠다.

와이어나 실, 낚싯줄같은 기본재료를 기깔나게 잘다루고싶다,,ㅠ

 

 

 

요즘 아주 포옥 빠진 체코 글라스 비즈.

중학생때쯤 잘 모르고 몇개 샀던 기억은 있지만 특별히 눈길이 가는 재료는 아니었는데 최근에 아주 눈이 돌아가지고 10만원정도 썼음... 내 생각엔 이 쇼핑몰에서 체코글라스를 들여온지 20년도 넘은 것같은데, 내가 오래된 재고 싹싹 긁어가면서 몇종류는 아예 품절 달아줘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장님께서... 덤으로 다른 종류 체코비즈를 여러종 보내주셨음.. 어떤건 아예 도매봉투째로 주셨음 웃겨서 기절ㅠ 아니 근데 왜 쇼핑몰에 등록 안해두신 상품이 있는건데요 올려두셨으면 돈받고 보내셨을텐데요.. 다른거 또 안올리신거 있을까봐 화가 나,,,, 제발 업로드 제발

 

체코글라스는 이름도 체코글라스인거 넘 좋다고 생각했는데 옥상이 똑같은 얘기를 해서 놀랐음.

세상에서 시드비즈를 최초로 제작한 나라도 체코라고 한다. 여행싫어맨인데 갑자기 체코 여행 가고싶어짐 유리구슬 허버허버 사오기

 

 

체코글라스 와이어루핑 팔찌... 와이어루핑 어케 하는지 모르겠음 그냥 하긴 하는데 제대로 하는 것인지

칭구들이 예쁘다고 해줘서 세트로 귀걸이도 맨들었다.

 

 

와이어 루핑 연습.. 그런데 이게 꽤 눈이며 손을 많이 쓰는 작업이라 걱정된다 아직 20대인데 이미 눈이 반은 간 것같은ㅋㅋ

 

 

 

천연석엔 관심이 없지만 어쩔 수없이(?) 쓰게 되네 이게..ㅋㅋㅋㅋ

아직 잘 모르겠어서 단순한 디자인부터 만들어보기.

 

그리고 담수진주가 여기저기 잘 쓰여서 여러줄 사놔야 할 것같다.

 

 

 

11월 초에 동대문에서 구입한 비즈들.

이번에 동대문 가서 기쁘면서도 실망스러웠던 건... 비즈공예가 유행하면서 온통 비즈가게로 바뀌었다는 점. 
그래도 슬라임 전문으로 하는 곳(슬라임을 좋아하는건 아니고, 마지막으로 동댐갔을 시기의 주류였음)이 몇군데 남아는 있겠지~했는데 진짜 전.멸.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은 내가 사랑하는 비즈들이 판을 치고 있지만 유행이 지나면 또 호로록 사라지겠구나 그렇구나... 씁쓸......
비즈공예는 전통적인 공예니까 슬라임만큼 극적이지는 않겠지만, 동대문이라는 시장의 존재의의에 대해 다시 좀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이었음ㅋㅋ 이제는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온 전문성 있는 가게는 극소수고, 유행따라 같은~비슷한 제품 떼와서 가격경쟁하는 가게들의 집합소밖에 안되는 것같아서 씁쓸했다

어쨌거나 비즈공예가 유행하니까 시드비즈 아닌 동!그란 구체 비즈를 한줄 1천원에 한국에서 쉽게 살수있는 날도 오는구나 진짜 눈물이 난다,,,,,, 비즈반지 유행의 근원지가 배우 공효진 선생님이라고 하던데 이 은혜 잊지 않겠습니다 증맬 사랑해요,, 충성충성

 

 

갑자기 끝

'그 외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압화일기 (압화 팁 찔끔 함유)  (2) 2022.03.03
연말에는 지인들에게 선물을 보내자  (0) 2018.12.26
다꾸시작 + 스티커제작  (1) 2018.09.17
단순조립 친구들아  (0) 2018.03.29
귀걸이  (0) 2017.09.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