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켓ㅁ고를 하다가... 

포켓ㅁ처럼 요술봉을 비롯한 제가 만든 마녀 아이템(?들에게도 속성을 주고싶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ㅋㅋ


설정 놀이에 손발 오그라들어하는 편이지만 그래도 재밌을 것 같아서 하기로 결정!



호다닥 아이콘도 만들어왔습니다...

<불꽃> <물> <얼음> <전기>

<페어리> <악> <전설> <우주>


처음에는 하트모양으로 만들었는데 위가 움푹 파여있다보니 뭔가를 그려넣기가 어려워서...ㅠ_ㅠ....

마름모로 다시 했습니다 흑흑ㅋㅋㅋㅋㅋ



윗줄은 마법!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속성이라 쉬웠지만 아랫줄은 꽤 오랫동안 고민했어요.

<페어리>와 <악>은 포켓ㅁ에도 있는 속성이긴 하지만 다른 표현을 쓸까 망설였고... 특히 페어리는 혼자 외국어라 (ㅋㅋㅋ


<전설>이라는 단어가 진짜 힘들었는데요... 세인트/신화 등등 몇가지 후보가 있었지만 범위가 축소된다는 이유로 탈락.

Legend가 아니라 전할 전傳자에 이야기 설說 각각의 한문 뜻 조합으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ㅇ.<

모든 이야기를 담을 수 있을 것 같아졌어요.


<우주>타입은 영어로 할까~부터 별이나 은하 등등의 이름까지 다 생각해보다 결국 심플하게 우주로 결정.

과정이 꽤나 길고 답답했는데 써놓고보니 바보같잖아?ㅋㅋㅋㅋ



포켓ㅁ처럼 요술봉 하나가 최대 두가지 속성을 갖게 되어요.

제가 만드는 모든 것에 속성이 부여되는 것은 아니고, 마녀같은 느낌이 드는 친구들만 대상이 됩니다 o^^)o

구입하신 요술봉들에게는 어떤 속성이 부여되었는지 궁금하시면 이 글의 마지막에서 확인해주세욤~!




+++




그리고 요술봉들에게 또 다른 설정이 있습니다♪ 

개별적으로는 부여되지 않는, 요술봉 간의 관계 설정이에요.


<자매><패밀리어>!

실은 포켓ㅁ에서 한가지 더 패러디하고싶은 게 있었는데, 그건 바로 진화예요ㅋㅋㅋㅋ

그치만 진화를 그대로 가져왔다가는 진화 전 버전의 요술봉이 약해지는 느낌이 되니까 그건 고사했습니다...




이름이 <자매>인건 저의 모든 요술봉들이 여성체이기 때문입니다,,, 

오쟈마죠 도레미에서처럼 이 마녀의 영역에 남성은 업읍니다


<자매>설정의 요술봉들은 거의 동일한 디자인의 친구들이에요. 쌍둥이같은 느낌으로... 

예를 들면 <퐁퐁 PONGPONG>. 그 외에는 아직 공개된 자매 설정의 요술봉들이 없네요.




<패밀리어>라는 이름은 마녀가 등장하는 한국 만화 ciel에서 빌려왔습니다... 그외 설정은 관계 없지만요.

패밀리어로는 <한 뼘의 해안선 一尺の海岸線>과 <숨겨진 해안선>이 있지만 

이 친구들은 패밀리어 관계의 요술봉들 중에서도 디자인의 유사성이 높은 편에 속해요. 

앞으로 추가되는 패밀리어 친구들은 모양이 서로 꽤 다르지 않을까~하고...ㅎ0ㅎ



여기까지입니다 끝~^^)9




+++


기존 요술봉들의 속성


01. 선레이즈 Sunrays /전설

02. 레이첼 Rachel /전설

03. 야망 Ambition /전설, 불꽃

04. 미드나잇선 Midnight sun /전설

05. 나쁜 호기심 Bad curiosity /전설, 악


06. 악몽 Nightmare /악

07. 과냉소녀 Supercooled Girl /악

08. 스파이스 Spice /악, 전기


09. 피버 Fever /불꽃

10. 슈프림 썬더 Supreme Thunder /전기

11. 티어스 오브 위치 Tears of Witch /우주, 불꽃

12. 드리미 유니콘 Dreamy Unicorn /페어리

13. 별똥별 Shooting Star /우주, 페어리


14. 아이스 심포니 Ice Symphony /얼음

15. 아쿠아 미라주 Aqua Mirage /물


16. 마이 페이보릿 띵 My favorite thing /페어리

17. 라벤더 드림 Lavender Dream /페어리

18. 깁미 썸 슈가 Give me some sugar /페어리


19. 언더더씨 Under the sea /물

20. 캔디머신 Candy machine /페어리

21. 페어리테일 Fairy tale /페어리, 전설

22. 슈가베이비 Sugar baby /우주


23. 퐁퐁 PONGPONG 핑크 /페어리

24. 퐁퐁 PONGPONG 블루 /페어리

25. 퐁퐁 PONGPONG 그린 /페어리

26. 퐁퐁 PONGPONG 화이트 /페어리

27. 체리시 미 올웨이즈 Cherish me always  /페어리


28. 모란 牡丹 /전설

29. 헤븐리 Heavenly /물, 얼음

30. 윈터 차일드 Winter child /얼음

31. 체리 피킹 데이즈 Cherry picking Days /불꽃


32 .한 뼘의 해안선 一尺の海岸線 /물

33. 숨겨진 해안선 /물


34. 백야 White night /우주

35. 써머나잇루틴 Summer night routine /우주


36. 리틀래틀 Little rattle /페어리

37. 불의 섬 /불꽃

38. 셀레스티아 Celestia /우주

39. 월광 月光 /우주, 페어리


40. 퀸 네헤레니아 女王ネヘレニア /악, 우주

41. 딥 씨 Deep sea /물, 전설

42. 문앤선라이즈 Moon&Sunrise /전설

'레진 공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진이랑 이것저것  (4) 2018.10.02
요술봉Ⅳ  (0) 2018.08.17
요술봉Ⅲ  (1) 2018.07.10
요술봉Ⅱ (잡담)  (1) 2018.06.13
~3월에 태어난 레진친구들  (3) 2018.04.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