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9일에 뽕차서 10일부터 달림ㅋㅋ ~16일


2. 레미... 1기 잘만들었네..... 세일러문만 봐도 계속 같은 패턴이 지겹고 뻔하게 수십화 반복되는데 도레미는 패턴은 같아도 디테일한 매화의 스토리에 훨씬 신경썼다는게 느껴짐ㅋㅋㅋㅋㅋ 1기에 나온 반친구들 얘기 2, 3기에 이어서 해주는거 넘 조왓다 4기에도 나오긴하는데 하나 칠갑하느라 스토리 자체가 약해짐ㅜ..


3. 오쟈마죠 도레미 속의 마녀계... 옛날엔 인간계와 교류가 활발했으니까 그런진 모르겠지만 (보다는 제작자와 시청자, 주인공이 인간이라..^^) 마법에 대한 태도가 넘 인간중심적임... 마법으로 이룬건 성의없고 진정 가치있는 것이 아니라는 듯이 마법을 경시함. 실제로 마법을 쓰지 않겠다고 스스로 결정한 마녀들의 이야기가 몇번 나옴


4. 레미 4기 진짜 편차 심각ㅋㅋㅋ 4기에서 퀄리티 높은 화=하나 비중 적은화라고 해도 무방할 수준으로... 초중반까지 욕을 많이 먹었는지 후반부에 갑자기 하나 빠지고 애들 개인적인 얘기 진행되는데 그 부분만 쩔고 4기 내내 하나가 사고침-애들이 수습함 이 루트임 개지럴ㅋㅋ 존나 별로...

특히 후반에 레미가 더이상 마법을 쓰지 않는... 유리공예하는 마녀를 만나는 화 호소다 마모루 생각나더라니 진짜 그사람 연출이었음ㅋㅋㅋㅋ 하나 깝싸는 얘기 좀 빼고 이런 화좀 많이 넣지. 4기가 제일 매출 적었던게 과연 직물짜기때문일까^^

애초에 주인공이 도레미라고! 제목부터가 그런데 주인공취급을 다 하나한테 해주는거 뭐임ㅋㅋㅋ얘만 변신복,아이템 혼자 다르고 비중, 분량 제일 많고 마법쓸때 막타도 얘가 친다...  하나 주인공으로 굴리고싶으면 다른 만화가서 할것이지 공식 존나 지랄이란 말밖에는,,,ㅠ스토리라도 잘짯음 모를가

내가 하나를 시러하는 것도 있지만 하나 여왕즉위는 진짜 문제인게 걔가 아직 3살도 안된건 둘째치고 마녀계 여왕은 이름만 여왕이지 선출직 공무원임. 레미들 키우는 마죠리카도 마호당으로 돈 벌어 여왕선거에 출마할거라고 했었고 마녀는 나무에서 태어나기 때문에 자식한테 물려주지도 않음

글고 여왕이 추진하고픈 일이어도 원로회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불가능함ㅋㅋㅋㅋㅋ  이런 동네인데 여왕이 하나를 차기 여왕으로 지목합니다. 한마디 했다고 여왕즉위라니 마녀 전원과 시청자 기만이다 진짜로... 내가 사랑한 마녀계의 체계를 박살내는 하나의 존재,, 하나 여왕시키겠다고 그지럴을ㅠㅜ,,,


5. 변신복 젤 예쁜건 2기인데 육아물이라 보기 싫었음 여아들 표적으로 한 애니에 육아하는 내용좀 넣지마 진짜 일본,,, 여성관 개노답쓰,,, 아기 지킬때만 입는 파트렌느 변신복은 디자인도 별루다..ㅋ..ㅋㅋㅋ


6. 파티시에 의상이 최고고 다음이 2기 변신복


7. 레미는 변신장면이 젤 중독성있는 마법소녀물인 것같음 리듬감 쩔어 최고최고ㅠㅠ 탭에서 의상이 뿅 나오면 그걸 직접 입어야 한다는 점이 매력적. 나중되면 이것도 바뀌긴 하지만 초기엔 그랫따,,, 개인적으로 젤 조와하는 변신 액션은 아이코가 공중에 떠있는 모자를 잡아채서 쓰는 부분임 큐트~~!


8. 또 파란색 편애인가 싶긴 한데 아이코가 젤 귀엽따 특히 엄마 만나러 오사카 갈때의 복장... 그대로 박제 부탁드립니다


9. 아이코 이름에 사랑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건 걔가 이혼가정 자녀이기 때문이라고 확신함ㅋㅋ 걔네 부모님이 결국 재혼하는 결말의 복선이기도 한듯


10. 어렸을 때 본거랑 제일 느낌이 다른 캐릭터는 온푸ㅠㅠ 어렸을때 제대로 본건 1기뿐인데 1기에서 온푸 성격 거의 소시오패스여서 오해하고 있었음ㅠ 온푸 팬클럽 가입합니다... 마지막화에서 탈아이돌 선언한것도 존멋임 방영 당시에도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였다고 하던데 그럴만 하다


11. 아이코와 온푸를 합해서 내맘대로 한색조라고 부르고있는데 이 친구들이 나의 최애이다 초기에 얘네끼리 갈등이 생기지만 나중엔 제일 친해졌을 거라고 생각함 (나혼자) 둘다 타인을 잘 살피는... 눈치 빠른 애들이니까. 온푸가 칼질 지적받고 화나서 나가버렸을 때도 아이코는 온푸가 혼자 열심히 연습해서 돌아올걸 예상했었지


12. 아이코는 누가 봐도 체육계 소녀이고 여기에 클리셰처럼 따르는 공부는 못하는 속성이 없어서 최고됨.. 오히려 똑똑하다는 언급이 있고 아주아주아주 어른스럽다 호탕한 으른임ㅠㅠ


13. 최애 하즈키일줄 알았는데... 최애가 되기에는... 성격이 너무 처음부터 끝까지 순둥이인 탓인가...?ㅋㅋㅋㅋ 모르겠다


14. 모모는 나중에 합류한 캐릭터 치고는 유별나게 튀지 않아서 좋았음 하나가 넘 깝싸서 묻힌 건가 싶기도 하고 휴...ㅡㅡ; 그만큼 모모 고유의 캐릭터성이 많이 죽는 것 같아서 아쉽기도 함 나중되니까 그냥 영어 잘하는 레미됨ㅠㅠㅠ


15. 1기는 레미들 이야기, 2기는 아기(하나)키우기, 3기는 모모코를 만나 파티시에 시험. 하나 편식 고치는 얘기 4기는 하나 주인공 만드는 얘기고 (시발....) 이후 나온 OVA에서 하나 비중 없다시피한거 존나 웃기다.. 무슨 얘기 나왔는지 알만함ㅋㅋㅋㅋㅋㅋㅋㅋ


16. 이 작품의 남캐취급이 너무 마음에 든다 존.나. 비중없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법사계는 다소 하찮게 그려지고 (전인구 28명) 마녀계는 개짱이다.. 초보마법사 시험 관중석에만 마녀 n만명 앉아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법소년 4명 넘 하찮아서 레미네한테 쨉도 안되는것도 넘 웃김 심지어 피지컬로도 딸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 마녀들 생식능력 있지만(인간과 결혼해서 아이낳는 마녀 있음) 안쓰는 것도 짱이다 마녀는 나무에서 태어나기 때문에 혈연관계가 없다는 점이... 갓태어난 마녀를 가장 먼저 발견한 마녀가 부모가 되어준다고 함 그래서 도레미네가 하나 키우는거고


18. 작품의 전체적인 플롯은 맴에 듦 육아빼고^^;; 인간에게 마녀임을 들킨 마녀는 개구리가 되는데 이런 저주를 건 사람은 바로 인간으로 인해 깊이 상처받은 전전대 마녀여왕이라는 점이 아동만화 치고는 논리적인 것 같은ㅋㅋㅋㅋ 애초에 인간계 출입을 금하는게 확실하지 않나하는 생각은 들지만 그러면 이야기가 시작되지 못하니까(...


19. 그러고보면 레미는 다른 작품들과는 달리 거의 모든 캐릭터가 색만 다르고 같은 디자인의 의상, 아이템을 쓴다는 면이 좋다. 무지개색이니까 가능한 거라는 생각도 들고ㅋㅋㅋㅋㅋ 주인공만 쓰는 템이 없지는 않지만 이정도면 뭐.... 오히려 하나가 혼자 다른 템 더 많은듯~~~~~~~~~~~~^^~~~~~ 하나 개싫어^^~~~~~~~~~~


20. 마법구슬은 마법을 쓸 수 있게 해주는 매개체인 동시에 화폐 단위라는 거 너무... 쓸데없이 현실적(?)인 설정 아니야..... 그런데 너무 귀여워... 무지개빛 똥그란 구슬도 귀엽고 음표모양 구슬도 귀여워,,ㅠ,,,,,, 나무에서 재배할 수 있다는 것도 귀여워




생각날 때마다 틈틈이 메모장에 써뒀던 오쟈마죠 이야기ㅋㅋㅋㅋ


공예 블로그에 써 두는 이유는 도레미 때문에 한동안 만드는 것 자체를 좋아하게 되어서 공예를 엄청 했기 때문이다....... MAHO堂이라는 이름으로 간판 하나 파고싶셈ㅠ 물론 달 곳은 없지만...... 아무튼 이 작품 너무 좋다 세일러문이나 여타 수많은 마법소녀물을 섭렵했지만 게중 가장 건전한 작품인 것 같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템들이 다 귀여운 데다 그림체, 캐릭터 디자인의 조화가 완벽해서 최애 마법소녀물이라고 해도 될것같음 사랑해... (하나빼고)....

'분류 없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은 너무 급전개야 ...  (2) 2022.04.25
별관이 또? >>공예!<<  (0) 2017.07.10
댓글